- PC MORPG 게임의 해외 라이브서비스 담당 PM
- 해외지역의 국가 공휴일 및 성수기,비수기 일정 확인을 기반으로 한 업데이트 플랜 수립
- 2019/2020 2년연속 담당서비스 매출 50%대 성장
- 개발공정으로 인한 신규캐릭터 업데이트 지연 발생이슈로 감소 예상되는 리텐션을 시스템 이벤트를 통해 케어
- 신규 캐릭터 업데이트시 발생하였던 개발 공정상 문제 해결을 위한 개발 리소스 조기확보를 통한 지연 단축기여
- 경쟁 게임의 이벤트를 BM상품으로 재설계하여 출시 및 시스템 이벤트 타입으로 도입
- DMM Games 채널링 서비스 확장 경험을 통한 이슈경험( 결제수단으로 인해 생기는 문제 및 적십자 마크 사용 불가, 게임내 금칙어 정책 등 )
- 대만 지역 스팀 자체 서비스 기념 굿즈 이벤트 기획 및 진행
- 한국 지역 애니메이션 콜라보레이션 진행 ( 계약서 검토 및 콜라보 상품 리소스 개발 및 검수등 전체 관리 )
- 중국 퍼블리셔와 판호허가를 위한 개발요청사항 커뮤니케이션 진행
- 아트실 외국인 외주 작업의뢰시 커뮤니케이션 진행
- 주요 컨텐츠에 대한 이용 로그데이터 쿼리추출 요청 및 콘텐츠 개선 필요 사항 도출후 개선안 제안
- 매출 데이터를 군집화하여 소비 구간별 주요구매 상품 분석 및 신규 상품 출시 계획 수립.
- 고객가치 파악을 위한 고객동향 모니터링
댓글
댓글 쓰기